선교지 소식

캄보디아 꿈센터 크리스마스 행사

작성자
정요섭
작성일
2023-12-26 15:32
조회
85

할렐루야!
꿈꾸는 교회가 캄보디아로 파송한 정요섭, 한송선교사가 2023년 세밑에서 주님께로부터 받은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담아 문안 인사드립니다.

2023년을 시작하면서, 그동안 힘들고 어려운 코로나 시기를 잘 넘기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했고, 온 교인분들의 기도와 후원으로 아름답게 완공되는 ‘캄보디아 꿈센터’를 통해 이제는 더 활발하게 사역에만 집중할 수 있겠구나~ 하는 기대와 기쁨의 마음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너무도 황망한 사기 사건으로 주님과 교우분들의 마음을 아프게 해드리는 큰 어려움을 겪게 됐습니다. 이제는 건축도 끝냈겠다~ 교회와 센터도 자리 잡혀 가는 것을 보는 중이었기에 ‘선 줄’로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넘어질까 조심하고 더 하나님을 의지하며 낮아졌어야 했는데 ...’ 부족한 저희의 어리석음과 오만함이 낳은 위기였습니다. (“그런즉 선 줄로 생각하는 자는 넘어질까 조심하라”고전 10:12 )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한 치 앞도 보이지 않는 절망과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까지 다달았을 때조차, 하나님은 우리 교회를 통하여 하나님의 선교 센터를 살리는 방안을 마련해 주셨고, 다시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주님의 주님만 바라보며 선교에 임하라는 커다란 가르침을 주셨습니다.

언제나 내 생각 우리의 생각을 뛰어넘으신 주님의 손길 속에서 한 발 한 발 걸어갈 때, 작은 신음에도 응답하시는 놀라운 하나님의 손길을 맛보게 됩니다. 다시 경험할 수 있을까? 했던 꿈 센터에서의 성탄의 기쁨을 올해는 더욱 풍성하게 누리게 하셨습니다.

교회와 교우님들의 기도 덕분에, 광야를 걸어오면서도 하나님을 다시 바라보게 하셨고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게 하시고 소망을 주신 은혜가 있었습니다.
아직 모든 문제가 다 해결된 것은 아니지만, ‘선 줄로 여기지 않고, 하나님께만 시선을 고정함으로 넘어지지 않도록 조심하고 늘 확인’함으로 주님의 선교를 잘 감당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3년을 되돌아보며 감사할 것들이 참 많습니다.

하나,
<꿈센터 엄마품 돌봄>을 통하여, 열심히 일하는 부모 대신으로 약 50여명의 아이들을 보호하고 돌보고 먹이고 가르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둘,
<꿈센터>에서 자라난 20여명의 초·중등 학생들이 <방과 후 교실>을 통하여 영어, 컴퓨터를 배우고 익힘으로 미래의 유능한 인재로 자라나고 있으며, 꿈센터가 이들에게 복음의 마중물이 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셋,
초 · 중등 혈기가 왕성한 청소년들에게 축구교실을 제공하여, 맘껏 뛰고 활동함으로 건강한 에너지를 발산을 통해 탈선을 예방하는 역할을 꿈센터가 할 수 있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넷,
한달에 30불(36,000원)이면 다닐 수 있는 학교마저도 집안이 어렵다는 이유로 가지 말라고 하는 부모, 100불 (13만원) 벌 수 있다고 학교 대신 공장을 선택해야하는 아이들의 안타까운 사연들이 있습니다. 아직은 미미하지만, 이렇게 집안이 어려워 배움을 포기해야 하는 아이들이 다시 학교를 다니게 되고, 꿈을 꿀 수 있도록 장학 사업을 감당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10여명 장학금 한달에 10불~30불 수여)

다섯,
청소년들이 매주 꿈센터 교회에 나와서 예배 드리고, 성경 공부를 통하여 하나님의 은혜와 예수님의 사랑, 성령님의 도우심을 경험함으로 믿음의 사람으로 자라나고 있음에 감사합니다.

여섯,
주일 예배를 통하여 아이들과 부모들이 하나님을 찬양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상고하며, 말씀을 통하여 나의 삶의 중심이 하나님임을 조금씩 깨닫고 믿음의 사람으로 성장 성숙하게 하심도 감사합니다.

일곱,
무엇보다 아무것도 없는 가난한 동네에 주님의 선교의 장이 들어와, 방치된 아이들을 돌보고, 청소년들에게 미래를 꿈꾸게 하고, 소망없이 죽어가는 영혼을 한 명 한 명 주님의 품으로 나아오게 하심, 이를 통하여 지역사회에 좋은 영향력을 끼침으로 자연스럽게 하나님의 선교를 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 감사 할 뿐입니다.



다가오는 2024년과 그 이후, 캄보디아 꿈 센터가 인간적인 방법이 아닌 하나님의 방법으로 하나님의 선교가 지역에 뿌리내릴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주님의 말씀과 성령님의 능력만을 의지함으로 이 지역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주님의 제자들이 더욱 세워지도록 먼저 기도하고 최선을 다해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해봅니다.
이를 위해서 처음부터 지금까지 변함없는 사랑과 지지와 기도로 함께 해주신 교우분들에게 계속 관심 갖어주시고 기도해주시길 부탁드리며 고마움을 온 맘 다해 전합니다.

2023년 꿈센터 성탄예배 행사 관련 사진과 동영상은 첨부파일에 보냅니다.